image

건강검진으로 준비하는 건강한 삶

image고령화 사회의 대두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러면서 질병의 조기예방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점점 건강검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의 흐름을 일찍이 파악한 한양대학교국제병원 종합검진센터가 고객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겠다고 두 팔을 걷어 올리고 나섰다.

‘최상의 검진, 최고의 신뢰’ 를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한양대학교국제병원 종합검진센터에서 강조하는 건강한 삶의 비결은 ‘건강하다고 생각될 때에 종합점검을 받는 것’이다. 현대인은 스트레스 및 각종 질환에 노출되어 생활하고 있어 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정작 바쁘다는 이유로 제대로 건강을 체크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는 조기에 발견해서 관리하면 충분히 치료할 수 있는 질환을 큰 병으로 발전시키는 원인이 되기에 건강검진에 대한 강조는 아무리 도 지나치지 않다.

image 최상의 서비스, 편안한 건강검진

‘검진’은 예방을 위해 서비스를 받는 것이므로 종합검진센터를 찾은 이들을 환자가 아닌 ‘고객’ 로 부르고 있다. 이를 위해 병원이라는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고급스럽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코디네이터에 의한 1대 1 안내로 친절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1일 검진인원을 제한함으로써 대기 시간이 길지 않아 안락한 환경에서 검진이 가능할 만 아니라, 종합검진의 모든 검사는 해당 분야 전문의 대학교수가 직접 시술 및 판정과 결과를 상담하며 의료기관의 핵심인 신뢰도에도 신경을 썼다.

모든 검진은 64채널 CT, MRI, PET-CT 등 대학병원 수준에 맞는 최신식 최첨단 검사장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꼼꼼한 검진을 자랑하기도 한다. 검진 후 질환 징후가 보이면 당일 한양대학교병원으로 외래진료 및 입원을 연계하여 빠른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검진 후 6개월 및 12개월에 검진 시기를 알려주는 Happy Call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한양대학교국제병원 종합검진센터가 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가 지정한 최우수 검진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꼼꼼한 건강검진 프로그램

image한양대학교국제병원 종합검진센터에서는 검진 목적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0~30대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가장 기본적인 ‘일반종합검진’,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을 위한 각종 부위별 질환에 대한 총체적인 진단이 가능한 ‘정밀건강검진’, 종합검진은 물론 각종 암에 대한 최신 진단 검사로 구성된 암 조기진단 프로그램인 ‘암검진’, 빠른 완치를 위해 심장・치매・비만 등을 전문의로부터 검진을 받는 특별정밀검진, 암진단과 더불어 뇌혈관 및 심혈관에 대한 평가가 종합적으로 이루어지며 24시간 품격 높은 의료서비스가 함께하는 ‘VIP 숙박검진’으로 최상의 서비스, 최고의 신뢰를 제공하고 있다.

글.오미연·사진.김선재

[Zoom in Focus] 가는 의술을 펼치는 한양대학교의료원의 첨단의료장비와 의료기술을 소개해 드립니다

515 total views, 1 views today